맥주에 대한 모든 이야기

홍콩 풍경 (Hong Kong) <1> - 2013. Aug. 본문

여행 그리고 풍경/홍콩

홍콩 풍경 (Hong Kong) <1> - 2013. Aug.

beergle 2013. 8. 19. 15:31
연휴를 이용해 다녀온 홍콩...

자신에 맞는 여행스타일이 있듯이, 장소 또한 자신에게 맞는 곳이 있는 거 같아요.


홍콩은 이번으로 네번째 방문이지만...뭔가, 갈때마다 쫌 힘들고, 기가 빠지는 느낌? ㅋㅋㅋ


담배2


홍콩, 라스베가스, 뉴욕, 도쿄...


전 이렇게 뭔가 바쁘고 화려한 도시보단 조용하고 고즈넉한 곳이 더 좋더라구요. ㅎㅎ


시카고, 독일 여러도시들, 뉴올리언즈, 포틀랜드, 시애틀...


이런 곳.


이번 홍콩은 가서 막 찍어온 사진들로 포스팅 할께요~


대강 막 막 막 찍은 사진들!!! 보정없고, 구도없고 !!! ㅋㅋ


아...보정은 했네요. 샤픈 한두방씩~ ㅋ







컨벤션 센터 근처~



1997년 영국에서 홍콩 반환 기념으로 세운 홍콩 국화인 '국화' 상~


홍콩 사람들은 별로 안좋아한다죠? 홍콩이 중국으로 반환된 거...















홍콩 반환해서 여담 하나 말씀드리면,


등소평과 대처가 홍콩을 반환하는 협상을 벌입니다. 원래는 대처는 홍콩 부속섬만 반환하려고 했대요. 그런데 경계도 분명치 않고 해서 홍콩 전체를 반환하는 걸로 하죠.


오랜 협상 끝에 1997년에 일단 홍콩은 중국에 반환되고, 대신 30년동안 중국의 통치를 받지 않는 자치구역으로 설정하기로 했답니다. 그래서 지금은 중국령이긴 하지만 중국의 지배를 받진 않아요. 2027년에는 완전히 중국의 지배를 받게 된다지요.


홍콩 사람들은 본토 사람들과 섞이는 걸...굉장히 싫어한다고 해요.


그래서 무례한 사람이나 경우에 없는 사람을 보고 '대륙놈'이라고 욕한다네요. ㅋㅋㅋㅋ




트램 위에서~















구룡반도 Stars of Avenue~





























몽콕시장에서~